본문 바로가기
직구방법

[직구방법] 미국 쇼핑몰 및 폴로 직구방법 -3탄 배송대행지 작성하기-

by 렉가 2020. 10. 9.

[직구 시작하기]

[배송대행지 작성하기]

배송대행지 작성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2탄에서 구매한 제품을

배송대행지에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매내역 및 작성내용은

제가 구매했었던 내역을 기준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투패스츠 화면
투패스츠 화면

우선 투패스츠 배송대행

신청 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신 뒤

오른쪽의 배송대행 신청내역을

클릭해 줍니다.

 

 

배송대행 신청내역
배송대행 신청내역

배송대행 신청내역 화면입니다.

신청서 작성은

오른쪽에 표시한 곳을 클릭하시면

신청서 페이지가 뜹니다.

 

 

제가 어제 구매한 내역이 있어서

입고 대기 상품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신청서(1)
신청서(1)

신청서 작성을 클릭해주시면

배송대행 신청화면이 뜹니다.

 

 

먼저 일반 배송과 깡통 배송

둘 중 하나를 정해주셔야 합니다.

 

 

깡통 배송을 이용하는 경우는

1. 하나의 박스, 하나의 운송장 번호로

배송대행지에 도착할 경우.

 

조금 있다가 예시를 들어드릴 텐데요,

한 쇼핑몰에서

한 번에 두 종류 이상의 제품을 주문해도

하나의 운송장 번호로 발송되는 것이 아닌

여러 개의 운송장 번호로 나뉘어 발송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내로 예를 들자면

A라는 브랜드에서 코트, 옷, 바지를 구매했는데

택배는 한 박스에 오는 것이 아닌

2박스, 3박스로 나뉘어 오는 것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운송장 번호도 2개 3개로 찍히겠죠?

 

 

2. 배송비를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

 

깡통 배송은

제품 종류에 따라서 고정배송비가 정해져 있어서

일반 배송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의류만 깡통 배송을 이용했었는데요,

박스 제거 후

폴리백에 재포장된 상태로 택배를 받아왔습니다.

고가의 의류이고 좀 더안전하게 받고 싶으면

일반 배송으로 박스 포함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깡통 배송의 단점으로는

정밀 검수를 못하는 점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약 25번 직구하면서 겪은 적은 없지만

인터넷에 몇몇 사례를 확인한 것이 있습니다.

 

1. 구매한 상품과 다른 제품이 도착할 수도 있다.

2. 제품에 도난방지택이 부착되어 올 수도 있다.

 

이렇게 두 가지 사례를 확인했습니다.

한국에 제품이 도착하여 택배를 받았는데

위와 같은 상황을 마주한다면

매우 곤란할 것 같습니다.

 

저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설마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정밀 검수는 안 하고 있긴 합니다.

다행히도 지금까지 걸린 적은 없습니다.

 

 

 

일반 배송을 이용하는 경우

1. 정밀 검수를 하기 위해

제품을 구매하였는데 다른 제품이 도착했을 경우

구매자에서 사진과 어떤 상황인지

전달해 주는 걸로 알 고 있습니다.

문제 확인 후 미국 배송대행지에서

바로 쇼핑몰 측으로 반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운송장 번호가 여러 개일 경우

한 쇼핑몰에서

한 번에 두 종류 이상의 제품을 주문했는데

하나의 운송장 번호로 발송되는 것이 아닌

여러 개의 운송장 번호로 나뉘어 발송되는 경우

또는

미국 내 여러 쇼핑몰에서 주문했을 경우입니다.

운송장 번호가

여러 개일 경우 합배송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일반 배송과 깡통 배송 중 하나를 선택한 뒤

배송센터(뉴저지 또는 델라웨어)를 선택해 줍니다.

제품 구매 시 쇼핑몰에 입력하신 주소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수취인 정보 입력의

회원정보와 동일 체크박스를 클릭해 주시면

아래의 주소까지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일반배송 신청서(2)
일반배송 신청서(2)

일반 배송으로 선택했을 때의 신청서입니다.

 

 

깡통배송 신청서(2)
깡통배송 신청서(2)

깡통 배송으로 신청했을 때의 신청서입니다.

 

 

주소까지 입력이 완료되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일반 배송과 깡통 배송의 신청서 작성내용이 다릅니다.

일반 배송으로 시켰을 때

좀 더 세부적인 정보를 요구합니다.

 

 

위의 빈칸에는 어떤 식으로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지는

제가 주문했었던 내역을 예시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문 메일
주문 메일

제가 올해 3월에 구입했던 내역을 가져왔습니다.

 

 

폴로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하게 되면

등록하신 메일로 주문번호와 내역서를 보내줍니다.

 

 

크루넥 스웨터와 반 집업 캐시미어 스웨터를

구매했었습니다.

 

 

발송 메일
발송 메일

위 사진은 제품이 발송되었다고 알려준 메일입니다.

TRACK MY ORDER을 클릭해주시면

운송장 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운송장 번호가 뜨면 배송대행지에 미루지 말고

얼른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운송장 번호
운송장 번호

운송장 번호 사진입니다.

 

중요

제가 두 종류의 제품을 구매했는데

발송은 한 가지만 되었습니다.

 

 

아까 일반 배송과 깡통 배송 중 선택을 해야 했는데

지금처럼 두 종류를 구매했는데

한 종류가 먼저 발송될 경우에는

일반 배송으로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정보 입력
정보 입력

메일의 내용을 토대로

신청서를 작성한 사진입니다.

오더 넘버와 트래킹 넘버는

개인정보라서 가려두었고요.

실제로 받으신 번호 전부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서(3)
신청서(3)

내용을 모두 입력한 뒤 아래로 내려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미국 내 배송비가 있을 경우 입력해 줍니다.

미국내 세금도 발생할 경우 입력해 줍니다.

 

 

박스 및 구성품은 필요하시다면 포함으로 요청하고

필요 없다면 제거하시면 되겠습니다.

박스 등 포함시킬 경우

무게가 무거워져서 배송비가 높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저는 가볍게 하기 위해

필요 없는 박스는 제거하는 편입니다.

 

 

그다음 합배송 신청 옵션이 있습니다.

여러 운송장으로 오는 제품들을 하나로 포장하기 위해선

"포장 보류 신청"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제 예시의 경우를 보면

크루넥 스웨터가 먼저 출고가 되었기 때문에

포장 보류를 신청하였다가

나중에 캐시미어 스웨터가 출고되면

합배송 신청을 하여

하나로 포장했을 때의 배송비를 받아야 합니다.

 

 

보험은 제가 신청해본 적이 없어서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떤 식으로 보상이 이루어지는지는

경험해보지 못했습니다.

 

 

배송 시 요청사항은

국내 택배사에 요청사항을 입력하는 칸입니다.

예) 배송 전 연락 바랍니다.

 

 

배송요청
배송요청

주의사항을 모두 확인한 후 동의 박스를 체크해준 뒤

배송 요청을 클릭해줍니다.

 

 

신청내역
신청내역

제가 얼마 전에 구매한 내역을 예시로 가져왔습니다.

 

 

배송 요청을 누르면 위와 같이

배송 요청된 내역이 나옵니다.

진행상태는 입고 대기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합배송 신청 칸에서 포장 보류를 선택했기 때문에

배송대행지에 제품이 입고되어도

배송비가 책정되지 않고

보관하면서 보관 일자가 늘어납니다.

 

 

배송 현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오더번호 칸에 입력하신 운송장 번호가 표시되어있으며

클릭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배송 현황 링크로 이동이 되고

택배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주문 취소
주문 취소

캐시미어 스웨터가 주문 취소된 메일입니다.

3월 14일에 주문하고 계속 기다렸지만

4일 뒤인 18일에

취소가 되었다는 메일과 함께

다음 구매 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배송 코드번호를 같이 보내줬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배송대행지에 도착되어있는 제품을

빨리 받고 싶으시다면 배송비 요청을 클릭해서

배송비 책정을 받으신 뒤 결제 후

택배를 받으시면 됩니다.

 

또는

 

폴로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아직 세일 중이거나

마음에 드는 제품이 판매 중이라면

무료배송 코드를 받았으니까

하나만 구입해서

먼저 도착한 제품과 합배송 신청을 하기도 합니다.

 

 

이유는 배송비가 비싸기 때문에

한번 직구할 때

관세가 부과되지 않는 $200 이내로 채운 뒤

한 번에 받는 게 이득 같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결제 완료
결제 완료

입고되면

입고가 완료되었다고 문자가 옵니다.

 

 

진행상태는 트래킹 스캔, 입고 완료로 변경되어 있으며

배송비 책정을 요청합니다.

배송비 금액이 책정되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배송비 금액이 책정되면 결제를 해줍니다.

 

 

결제 확인이 되면 결제 완료로 상태가 변경되며

왼쪽 주문번호 아래에 운송장 번호가 표시됩니다.

 

운송장 번호는 링크가 걸려있으며

비행기 출발시간 및 국내 도착 후 통관 과정과

배송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배송대행지에서 출발하면

블랙 프라이데이를 제외하고 보통 1주 정도 뒤에

집으로 도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배송대행지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탄, 2탄, 3탄까지가

폴로 직구 시작부터 끝까지라고 봐주시면 됩니다.

 

오늘 3탄을 작성하면서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이 많은데

이야기가 다른 곳으로 새는 것 같기도 해서

다 적지는 못하였습니다.

 

글 중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문의하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구 방법 4탄, 5탄 등은

폴로 미국 공식 홈페이지 외의 사이트에서

직구하는 방법과

직구하면서 느낀 점 등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직구를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요,

관세를 면제받고 구매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불법이라고 합니다.

이 점 꼭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